왜 리눅스 인가??

2007. 9. 24. 21:43
 
 

사용자 삽입 이미지

Russian pupils










  
최근 뉴스에 의하면 2009년까지 러시아의 모든 학교에는 자국의 리눅스 배포판인 Russian OS 를 설치하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공기관으로서 윈도우기반의 서비스를 버리고 리눅스를 사용하면서 얻는 이점이란 잃는 것 보단 얻는게 많으리라 보입니다.

리눅스에서도 기본적인 작업들인 인터넷이용, 문서작성 등을  제한받지 않고  사용할수 있고 컴퓨터교육적인 측면에서도 좋다고 봅니다. 또한 자국에서 개발된 운영체제이므로 특정 운영체제에 종속되는 현상도 없앨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교육시장뿐 아니라 여러방면에서 리눅스의 비중을 높이는데 주력해야 할듯 싶습니다.

항상 나오는 문제지만 웹에서의 "Active-x Problem" 은 큰 문제이기도 하구요. 일일이 이야기 하기도 어려운 여러가지 문제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비용절감 효과도 큰 몫을 하리라 봅니다.
예를들어 구형피씨의 재활용같은 사업으로 인하여 자원도 절약하고 새로들어갈 운영체제에 대한 비용도 절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이건 어디서건 단점은 존재하기 마련이므로 리눅스진영에서도 이런 단점들을 찾아서 해결하는게 최우선 과제이리라 봅니다. 그리고 선택은 사용자의 몫이지만 다양한 선택을 할수 있는 권리는 사용자에게 심어줘야 합니다.

어느 하나에 종속적인 것은 좋지 않으니까요.



슈플 컴퓨터 , , , , , , , , ,

  1. 리눅스 보급까지는 바라지 않더라도, ActiveX문제는 하루빨리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리눅스나 맥을 쓰면 문제 없는 사이트만 방문하게 되는 편식이 은근히 생긴다니까요.

  2. 네 맞습니다~ ActiveX 있는 사이트는 거의 안들어가죠~
    사이트들을 새로 개편했다는데 파이어폭스로 보면 완전 깨져서 보이는 사이트도 많고~
    정말 문제입니다..

  3. 좀 많은 여러분들이 직접 나서서 ActiveX를 남용하고 있는 서비스라던가 나름 지명도가 있는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크로스 브라우징조차 불가능한 서비스들에 이메일이던 전화던 뭐로던 직접적으로 개편을 희망한다는 뜻을 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User-Agent를 체크해 IE가 아닌 브라우저는 정상적으로!? 렌더링이 가능한대도 불구하고 접근을 제한해둔 서비스들이 가끔 보입니다. 언제까지 이런 서비스들 때문에 우리들이 이상한 편법(User-Agent를 속이는 도구를 사용한다던가 IETab같은 것을 사용한다던가)을 쓰거나 브라우저를 왔다갔다해야합니까? ㅡㅡ;

  4. ActiveX가 만약 공개되어있고, 브라우저의 자체 엔진에 붙어서 동작했더라면 많이 쓰이게 되었겠죠. OS의 영향을 조금은 덜 받게 될테니...
    ActiveX자체는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다만 그 이후가 문제이지만...

  5. 애초에 ActiveX가 없었더라면 웹프로그래밍의 발전 속도가 더 빠르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발전된 방향으로 나오질 않았으니 저해한것이 맞다고 보네요~